SKYWALK
MASTERCLASS #1
JEFF LORBER

즉흥, 변화, R&B, 화음, 비밥 패턴, 펜타토닉

키보드의 현대적인 이론과 놀라운 테크닉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특별한 클리닉

세계적인 키보드 뮤지션인 제프 로버의 독보적인 연주 스킬과 테크닉을 이번 클 리닉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번 클리닉에서는 재즈, 블루스, 끊임없는 변화를 통해 만들어지는 특별한 즉흥의 무드, 화음 등에 대해서 자세하게 다룰 예정입니다.
키보드 테크닉의 새로운 장을 연 세계적인 천재 뮤지션 제프 로버, 그에게 직접 키보드 레슨을 받을 수 있는 유일한 기회!

“BEING MUSICAL, Finding your own path!”

CONTENTS

PROGRAMS

  1. 팝과 재즈를 넘나드는 제프 로버 특유의 다이나믹한 보이싱 패턴
  2. 펑키한 솔로 기법
  3. 많은 아티스트들을 키워낸 프로듀서로서의 철학에 대한 토크
  4. 홈페이지를 통해 받은 사전 질문에 대한 답변
  5. 관객과의 Q&A
  6. 즉흥 솔로 연주 등
  7. 컨템퍼러리 뮤직에서 교과서와도 같은 그의 플레이와 철학 그리고 관객과의 대화, 그의 모든 것을 가장 가까이에서 느껴볼 수 있는 시간

제프로버 마스터클래스 주요 내용은 8월 20일 이후
전자책과 동영상으로 다시 보실 수 있습니다.

강연내용, Q&A, 즉흥연주 악보로 구성된 전자책과 유료 동영상 제작을 위하여 크라우드 펀딩을 진행하오니,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자세한 내용은 추후 공지)

INTRODUCTION

키보드의 교과서 Jeff Lorber Keyboard Clinic

케니 지, 에릭 베네, 데이브 코즈, 존 스코필드 등의 프로듀서이자 키보디스트이며 그래미상에 노미네이트 된 자신의 밴드인 'Jeff Lorber Fusion'을 이끌고 있는 키보드의 마스터, 제프 로버! 팝과 재즈의 경계를 넘나드는 그의 음악적 테크닉을 가장 가까이에서 접할 수 있는 기회!

ABOUT JEFF LORBER

펜실베니아의 유대인 집안에서 태어난 제프 로버는 4살때부터 피아노를 치기 시작하여 10대에 이미 여러 로컬 R&B 그룹에서 활동하였다. 버클리 음대 진학 이후 본격적으로 재즈 씬에 뛰어든 그에게 영향을 끼친 뮤지션은 허비 행콕, 웨더 리포트, 리턴 투 포에버 등이 있다. 대학시절 기타리스트 죤 스코필드를 만나 같이 활동하였고 82년 앨범을 발매한 이후 지금까지 총 14장의 솔로 앨범을 발매하였다.

졸업 후 워싱턴으로 이주한 그는 77년 셀프 타이틀 앨범 Jeff Lorber Fusion을 발표한다. 데뷔 앨범에서 어쿠스틱 피아노, 로즈, 아날로그 신디사이져, 올갠, 미니 무그 등 여러 건반 악기로 펑키한 사운드를 선보였다. 80년 'The wizard' 앨범을 통해 색소포니스트 케니 지를 데뷔시킨 것과 같이 팝과 재즈를 넘나드는 프로듀서로서의 천재적인 재능도 발휘하기 시작했는데, 케니 지 외에도 에릭 베네, 데이브 코즈, 리 릿나워 등을 세계적인 뮤지션으로 성장시켰다. 키보디스트로 왕성한 활동을 또한 그 탁월한 기량을 인정받아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게임에 그의 키보드 연주가 사용되는가 하면, 노토리어스 B.I.G와 같은 힙합 뮤지션이 그의 곡을 샘플링하였고, 그래미 ‘Best Pop Instrument Album’ 에 수차례 노미네이트 되기도 하였다.

“Continually reinvent yourself. You gotta hustle!”

ABOUT JEFF LORBER FUSION BAND

퓨전 재즈는 재즈의 기본적인 아웃라인과 즉흥성은 살리되, 락, 펑크, 블루스 등 여러색깔을 넣고 휘저어서 새로운 맛의 음악을 만들어 내는 장르로 연주의 방법론보다는 재즈의 새로운 가능성에 중점을 두는 장르라고 할 수 있다. 제프 로버는 이러한 퓨전 재즈의 ‘맛’을 제대로 살려낸 프로젝트 팀이다. 버클리 대학 졸업 후 제프 로버는 포틀랜드로 이주, 그곳에서 활동하던 여러 뮤지션들과 교류를 한다. 이곳에서 제프 로버는 제임스 브라운, 어스 윈드 앤 파이어, R&B 재즈 뮤지션 크루세이더, 빌리 코햄든과 친분을 쌓았으며, 포틀랜드 지역 최고의 연주자들과 밴드를 결성하였다.

제프 로버 퓨션 밴드는 제프 로버가 버클리에서 익힌 재즈와 포틀랜드 지역 특유의 R&B무드를 결혼시켜 만든 밴드라고 평할 수 있다. 제프 로버 퓨전만의 독특한 화음과 자연스럽게 빠져드는 그루브 덕에 제프 로버 밴드는 결성 초기에 ‘혁신적인 퓨전’ 음악을 하는 기대주로 자리매김하게 된다. 제프 로버 밴드는 1977년부터 1981년까지 왕성한 활동을 이어간다. 하지만 이후 제프 로버가 솔로 활동에 박차를 가하면서 오랜 기간 휴지기를 가지게 된다. 2010년 “Now is the time’이 발매되면서 다시 왕성한 공연, 음반 활동을 재개하였다. 2013년에는 베이스 연주자 지미 하슬립Jimmi Haslip과 제프 로버가 공동 프로듀스한 앨범 ‘Hacienda’가 그래미 ‘Best Pop Instrumental Album’에 노미네이트 되기도 하였다. 2015년에는 신보 ‘Step it Up’을 발매하였고, 최초로 내한하여 공연하였다.

TICKETS

좌석수 : 1,009 석
티켓가 : 30,000원
예약문의 : 1670-7413

PRE-EVENTS

  1. 제프로버 1:1 레슨 신청

    무대 위에서 자신의 연주를 선보이고, 제프로버에게 공개 레슨을 받기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 이메일로 본인의 연주 동영상과 간단한 프로필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skywalkproject@naver.com
    (7월 20일까지 신청해주시면 25일까지 3명을 선정하여 개별 연락드리겠습니다.)

  2. 사전 질문 접수

    제프로버의 삶과 연주에 대한 질문을 하고 싶은 분은 아래 이메일로 자유롭게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skywalkproject@naver.com
    (무대위 질문으로 선정되신 분께는 제프로버 마스터클래스 주요 내용으로 구성된 전자책과 동영상 자료 무료이용권을 선물로 드립니다.)

VENUE

공감 센터

클리닉에 최적화된 음향, 조명시설이 완비된 복합문화공간

  • 주소 : 서울시 중구 퇴계로 88길 38 (신당동 144-32)
  • 지하철 : 2호선 신당역 3번출구. 하나은행 빌딩 우측길 150m
  • 버스 : 중앙시장, 성동고등학교 하차 하나은행 빌딩 우측길
  • 147, 202, 421, 463, N62, 2012, 2013, 2014, 2015, 6211

LOCATION

SPONSORS

  • 주최 : D2 STUDIO
  • 주관 : 좌우지간